2024.08.15 (목)

닫기

'K팝 빅2' 스타 연말연시 총출동

서태지 헌정·저스틴 비버 눈길…SM 새 유닛 첫 무대

하이브와 SM엔터테인먼트 등 K팝 양대 기획사가 연말연시를 맞아 소속 가수가 총집결하는 콘서트 무대를 각각 펼친다.

31일 가요계에 따르면 하이브는 이날 오후 5시 30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온·오프라인으로 '2022 위버스콘 뉴 에라'를 연다.

이날 공연에는 세븐틴을 비롯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 프로미스나인, 이현, 범주, 다운 등 하이브 레이블 소속 가수들이 대거 출연해 무대를 꾸민다.

특히 팝스타 저스틴 비버도 온라인으로 출연해 한국 팬을 만난다. 저스틴 비버는 하이브 아메리카 산하 SB 프로젝트 소속이다.

다만, 장기 휴가를 받은 하이브 '간판' 방탄소년단은 출연하지 않는다.

하이브는 "이번 공연은 음악과 토크를 넘나드는 하이브리드 구성에 5개의 멀티 스테이지와 라이브 밴드와 함께하는 특별 무대 등으로 풍성하게 꾸며질 것"이라며 기대해도 좋다고 전했다.

이번 공연에서는 새해 데뷔 30주년을 맞는 '문화 대통령' 서태지 헌정 무대도 꾸며질 예정이다. 하이브 소속 방탄소년단은 2017년 서태지 25주년 콘서트에 게스트로 출연한 바 있다.

하이브 가수들은 각자의 해석과 색깔을 담아 편곡한 서태지의 히트곡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SM타운 라이브 2022 : SMCU 익스프레스@광야[SM엔터테인먼트 제공]

새해 첫날인 1일 오후 1시에는 강타, 보아부터 신인 에스파까지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이 총출동해 무료 온라인 콘서트 'SM타운 라이브 2022 : SMCU 익스프레스@광야'를 선보인다.

공연에서는 강타,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태연·효연, 샤이니 온유·키·민호, 엑소 카이, 레드벨벳, NCT U, NCT 127, NCT 드림, 에스파 등이 무대에 오른다.

특히 SM엔터테인먼트 여성 가수들로 이뤄진 새 유닛 갓 더 비트(GOT the beat)의 신곡 '스텝 백'(Step Back)이 최초로 공개된다. 갓 더 비트는 보아, 소녀시대 태연·효연, 레드벨벳 슬기·웬디, 에스파 카리나·윈터 등 7명으로 구성된 유닛으로 강렬한 댄스곡과 퍼포먼스를 기반으로 한다.

또 동방신기의 최강창민은 다음 달 발표하는 새 솔로 앨범 수록곡 '피버'(Fever) 무대도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DJ 효(효연), 레이든, 긴조, 임레이, 히치하이커 등이 함께하는 DJ 섹션도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