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13 (화)

닫기

걸그룹 리아, '옷소매 붉은 끝동' OST 참여

걸그룹 '있지'의 리아가 MBC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 의 OST '밝혀줄게 별처럼'을 발표한다고 툰스튜디오가 29일 밝혔다. '밝혀줄게 별처럼'은 감미로운 멜로디로 덕임(이세영 분)과 이산(이준호 분)의 애틋한 사랑과 분위기를 극대화하는 발라드다. 리아는 이 곡으로 데뷔 후 첫 OST를 부르게 됐다.

'옷소매 붉은 끝동' OST에는 앞서 휘인, 벤, 정세운, 황민현, 심규선, 전상근, 김준수, 이선희가 참여한 바 있다.

‘옷소매 붉은 끝동’은 조선 후기의 명군 ‘정조’와 그의 후궁인 ‘의빈 성씨’를 주제로 한 드라마로 남자 주인공 이준호, 여자 주인공 이세영은 '산덕커플'로 불리우며 시청률 10%를 넘는 인기리에 방영 중이다.

원작에서는 성덕임이 끝까지 연모한단 말을 하지 않은 채 평생을 그리워하다 병들어 가는 새드 앤딩이지만, 드라마에서는 "이젠 너무 늦은 것이냐?"고 물으며 돌아서는 왕의 옷소매를 성덕임이 끌어 잡는 장면으로 원작과는 다른 결말이 펼쳐질 것을 예고하고 있다.

강미강 원작의 ‘옷소매 붉은 끝동’은 드라마 인기에 힘을 얻어 교보문고 12월 2주 소설 분야 13위를 기록하며 베스트셀러 순위에 진입했다.

금토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은 마지막 2회를 남겨두고 있는데, 31일은 'MBC 가요대제전' 방영으로 결방하고, 1월 1일 2회 연속 방영되어 막을 내리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