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7 (토)

닫기

LA지역, 화요일부터 추운 날씨

일부 산악지역에는 스노우 체인 경보 발령

미국 국립기상국은 이번 화요일부터 로스엔젤레스 카운티 산악 지역에는 올 겨울 들어 가장 추운 폭풍으로 눈과 얼음이 내릴 것이라고 밝혔다.

산 가브리엘 산맥 지역에는 화요일 오전 6시부터 1에서 5인치의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되며 이 경보는 수요일 정오까지 지속된다. 영향을 받는 산악 지역은 샌루이스 오비스포 카운티, 샌타바바라 카운티, 벤투라 카운티,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등이다.

"이 기간동안 등산을 계획하고 있다면 만반의 준비가 필요합니다. 매우, 매우 조심해야 합니다," 라고 국립 기상청의 기상학자 데이비드 스위트가 말했다.

눈과 진눈개비를 동반한 시속 40마일의 강풍은 Grapevine에서 Castaic까지, Soledad 캐년을 통과하는 14번 고속도로, 벤투라 카운티 산지를 가로지르는 33번 고속도로를 따라 모든 도로를 운전하는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겨울 폭풍은 캘리포니아 해안 지역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시에라 북동쪽에서 시에라 산맥을 따라 내려오기 때문에 시에라 네바다를 지나는 운전자들에게는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국립기상청에 따르면 월요일 저녁 현재 80번 고속도로를 포함한 시에라 산맥 정상 지역에는 체인 경보가 발령되어 있다.

기상청 관계자들은 운전자들에게 여분의 음식, 따뜻한 옷, 그리고 타이어를 위한 체인을 가지고 여행할 것을 권고했다. 겨울 태풍이 가까워지면서 한파가Antelope Valley와 Cuyama Valley까지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